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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들지 않는 대륙 크로노스의 원할한 게임 운영 및 플레이어에 대한 서비스,
홈페이지 관리를 위한 일관된 정책 입니다.

1. 총칙

  • 1.
  • ㈜네오위즈온스튜디오(이하 "회사")가 서비스 하는 게임 크로노스(이하 "게임")는 본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이용자의 보호를 위한 정책이며, 또한 게임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2.
  • 회사는 원활한 게임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본 운영정책의 변경내용은 게임의 홈페이지(http://www.cronous.co.kr)를 통해 공지합니다. 본 운영정책은 원활한 게임운영 및 쾌적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게임이용자가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게임이용자에 대하여 회사는,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경고 및 게임접속 차단, 캐릭터 및 계정 제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에 따라서 경고 없이 바로 제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4.
  •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크로노스 이용약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5.
  • 게임이용자는 본 운영정책을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게임 내 GM의 의무 및 권리

  • 1.
  • 운영자(Game Master 이하 GM)는 게임 내에서 게임이용자간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게임이용자간의 분쟁의 내용이 기타 게임 운영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게임 질서 파괴 및 실정법, 공 서 양속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 또는 GM과 게임이용자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범을 기준으로 GM이 중재를 하거나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제제는 운영정책 6항에 기재된 불법 이용자 처벌 정책을 최우선으로 적용합니다.
  • 2.
  • GM은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버그와 관련된 사항을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 및 보고할 의무를 가집니다.
  • 3.
  • 버그로 인해 아이템을 손실 했을 경우, 객관적 자료인 게임로그상의 확인된 정보가 확인 될 경우에만 복구에 도움을 드리며, 본인의 과실, 운영정책 미숙지, 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해 발생된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4.
  • 게임 내에 의도되지 않은 이상 행동을 하는 NPC가 존재하는 경우, GM의 판단에 따라 재량에 의해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5.
  • GM은 게임 내에서의 게임이용자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해프로그램 사용, 타인의 게임 방해 등 원활한 게임진행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행위에 대해 경고를 하거나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홈페이지이용제한 또는 계정이용제한(일정기간 또는 영구이용불가)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6.
  • GM은 게임 내에 특정 이용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만한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추후 업데이트 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게임이용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7.
  • GM은 상기 각 호에 명시되지 않는 상황 발생 시,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GM과 게임이용자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범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의무 및 권리

  • 1.
  • 고객은 게임 상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문제의 경우, 홈페이지를 이용한 1:1 문의, E-mail문의, 전화상담 등의 방법을 통하여 문제점에 대한 문의 및 해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긴급한 상황에 처해 있는 다른 게임 이용자들을 위하여 인사, 장난 등 취지에 맞지 않는 문의, 욕설 등은 되도록이면 삼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유없는 지나친 욕설의 경우 제제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2.
  • 고객은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기타 원활한 게임 운영에 장애가 되는 행동을 해서는 아니 되며, 게임운영과 관련하여 GM이 게임이용자에게 상담 또는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최대한 협조해야 합니다. 한편, G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에 문제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게임이용자는 3-1에 명시된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거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 고객은 회원 가입 시, 자신의 정확한 신상정보를 기입하여 가입해야 하며, 타인의 신상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이로 인해 회사가 취하는 그 어떤 제재에 대해서도 이의제기를 할 수 없으며 권리보호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4.
  •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원활하고 건전한 게임 내 질서유지 등을 위하여, 회사는 게임이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제3자와 공유하거나 게임내의 캐릭터/아이템/계정 등에 대한 현금 거래를 제한합니다. 게임이용자가 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게임이용자는 본 운영정책 기준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해당 고객에게 있습니다.
  • 5.
  • 고객은 게임 내에 버그를 발견하거나, 게임 내에 의도되지 않은 이상 행동을 하는 NPC가 존재하는 것을 발견 하는 경우 즉시 이를 GM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다른 게임이용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버그임을 알고서도 악용한 게임이용자의 경우 경고 없이 게임이용에 제제가 될 수 있습니다.
  • 6.
  • 고객은 자신의 계정을 최선을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입각하여 게임이용자의 정보는 보호되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게임이용자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한 계정 관리 문제가 발생 하였을 시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해당 고객에게 있습니다.

4. 캐릭터 명에 대한 정책

기본적으로 캐릭터 명은 고객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른 제재를 취하거나 GM에 의해 임의대로 캐릭터 명이 변경되거나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 게임의 공식 GM을 사칭하거나 이를 사칭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
  • 캐릭터 명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인 경우
  • -
  • 아이템과 크로 혹은 캐릭터(계정)를 현금 매매, 서버간 교환, 타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캐릭터 명
  • -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캐릭터 명
  • -
  • 저명인사를 비방, 비하하는 캐릭터 명
  • -
  • 회사(혹은 개발팀)를 사칭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생성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
  • 간접광고등 특정 상표를 이용한 캐릭터 명
  • -
  •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캐릭터 명

5. 길드 명에 대한 정책

길드 명은 길드 마스터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른 제재를 취하거나 GM에 의해 임의대로 길드명이 변경되거나 길드가 해체될 수 있습니다..
  • -
  • 회사(혹은 개발팀) 및 GM을 사칭하거나 오해할 수 있는 길드명
  • -
  • 비속어(욕설) 및 음란성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길드명
  • -
  • 아이템과 크로 혹은 캐릭터(계정)를 현금 매매, 서버간 교환, 타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길드명
  • -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 및 저명인사를 비방, 비하하는 길드명
  • -
  • 간접광고등 특정 상표를 이용한 길드명
  • -
  •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길드명

6. 불법 이용자 처벌 정책

  • 1.
  • 운영진 및 개발진은 캐릭터 명 앞에 각각 GM이라는 타이틀이 붙으며 고객의 계정정보 혹은 아이템(크로)을 절대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 2.
  • 다음은 게임 내에 질서를 파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의 대표적 유형이며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 및 타인의 게임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등에는 GM과 고객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칙을 바탕으로 GM이 의해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제재기준에 대한 용어의 정의
    계정 정지 : 홈페이지 서비스는 이용이가능하나 게임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능.
    계정 영구 정지 : 홈페이지 로그인은 가능한 사항이나, 크로노스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 영구 이용 정지
    구분 분류 1차 2차
    개인정보 이용관련 계정 도용이란 사전에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임 내에 아이템이나 계정 수취를 목적으로 타인의 계정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타인의 계정 정보 도용 및 이용 계정 영구정지
    타인의 계정 정보 요구 계정 영구정지
    타인의 개인 정보 유출(게임내/게시판 포함) 계정 영구정지
    타인의 개인 정보 유출(게임내/게시판 포함) 계정 영구정지
    결제관련 타인의 결재 수단 무단도용(가담포함) 계정 영구정지
    계정도용 타인의 계정을 도용하여 피해를 입힌경우(가담포함) 계정 영구정지
    계정도용피해 허위신고(가담포함) 계정 영구정지
    불법프로그램 , 버그관련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게임에 영향을 미치거나, 타 이용 게임이용자와의 형평성을 저해할 수 있는 부적절한 부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사용하는 것이 GM에 의해 적발될 시에는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그 행위가 확인될 경우 본 운영 정책의 기준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한편,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획득 게임머니/아이템/경험치 회수) 계정 영구정지
    불법 프로그램 및 유해 프로그램 배포 및 판매 시도 계정 영구정지
    버그를 악용한 경우(획득 게임머니/아이템/경험치 회수) 계정30일 정지 계정 영구정지
    버그를 운영자에게 신고하지 않고 다른 유저에게 배포하는 경우 계정30일 정지 계정 영구정지
    게임내 제제 관련 운영자 및 회사, 직원사칭 계정 영구정지
    허위 사실 유포 계정 5일 이상 정지
    타인 비방, 욕설, 도배,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 계정 3일 이상 정지
    성적인 내용 암시 및 발언,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 및 행위 계정 7일 이상 정지
    성인, 유해, 해킹, 불법, 사기 사이트광고 계정 7일 이상 정지
    부적절한 캐릭터명 변경 (4항 의거)
    원활한 운영 진행 방해 회사에서 주관 하는 이벤트를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계정 2일 이상 정지
    이유없이 회사를 비방하거나 게임과 관련 없는 내용으로 욕설 및 희롱할 경우(1:1 문의 포함) 계정 1일 이상 정지
    홈페이지 이용관련 제제 운영자 및 회사, 직원사칭하는 글 게시 계정 영구정지
    타인 비방, 욕설, 도배(중복),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글 게시 계정 1일 이상 정지
    성인, 유해, 해킹, 불법, 사기 사이트광고 게시글 홈페이지 7일 이용불가
    타게임 게임 머니 교환 및 계정 교환 광고 계정 10일 정지
    계정 도용 계정 영구정지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정책상 맞지 않는 게시물 경고 및 삭제
    현금거래관련 단, 게임물의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 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현행법령에 위반되는 불법행위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경우는 1차 적발시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영구 계정 이용 제한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게시판 현금 거래 관련 게시글 작성시 홈페이지 7일이용불가
    현금거래를 의도하는 캐릭터명 변경 (4항 의거)
    현금거래를 의도하는 채팅,광고 적발 및 방개설을 통한 현금거래시도 계정 10일 정지
  • 3.
  • 모든 처벌은 게임 내 타 고객 및 게임 시스템의 영향 정도에 따라서 가중 처벌이 가능합니다.
  • 4.
  • 위의 사항에 구체적으로 서술되어 있지 않은 내용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고객의 게임 서비스 진행에 영향을 주는 행위로 판단이 되는 경우 1-3약관에 의거하여 제제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7. 아이템 손실 복구 및 이벤트 아이템 정책

  • 1.
  • 고객이 NPC를 통해 판매한 아이템이나 인벤토리에서 삭제한 아이템 혹은 아이템 일괄판매 기능으로 삭제된 아이템의 경우 복구 불가
  • 2.
  • 아이템 손실 복구를 신청한 아이템의 내용이 게임 내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 자료를 통해 입증되지 않을 경우 복구불가
  • 3.
  • 복구 기준
    • -
    • 도용(타인)으로 인한 아이템 파기는 7일 내의 신고 아이템에 한해 복구
    • -
    • 도용(타인)으로 판매된 아이템은 판매시 획득한 크로 회수 후 복구
    • -
    • 아이템 복구시에는 강화 단계 및 디바이스는 손실 이전의 상태로 복구
    • -
    • 고의가 아니라 하더라도 제작 및 강화 혹은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아이템 손실은 복구가 불가
    • -
    • 수량성 및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 불가
    • -
    • 복구 받은 후 3개월 안에는 복구 신청 불가
    • -
    • 기타 현금 거래 및 회사에서 지원하지 않은 거래 시 발생된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 불가
    • -
    • 현금거래를 통해 무상으로 받은 아이템이 도용된 아이템으로 조사된 경우 GM 회수 가능
      • 4.
      • 이벤트 아이템의 교환
        • -
        •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무상으로 지급되는 아이템의 경우, 캐시 혹은 현물로 교환이 불가
        • -
        • 일부 이벤트 아이템은 고객간의 거래가 가능
        • -
        • 고객의 변심으로 인한 같은 계정 내에서의 캐릭터 간 교환 신청은 불가.

8. 캐릭터 복구 정책

  • 1.
  • 고객이 실수로 캐릭터를 삭제하여 손실된 캐릭터의 정보는 아래의 복구 기준에 따라서 처리
  • 2.
  • 캐릭터 손실 복구를 신청한 캐릭터가 게임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 자료를 통해 입증되지 않을 경우 복구불가
  • 3.
  • 복구 기준
    • -
    • 캐릭터를 삭제한지 7일 내의 캐릭터에 한해서 복구
    • -
    • 1회 신청시 캐릭터 복구 수는 제한이 없으나 남아있는 캐릭터의 슬롯 수 만큼 복구
    • -
    • 캐릭터 삭제 시점의 아이템, 크로 보존
    • -
    • 기존에 사용 하던 닉네임을 타인이 사용할 경우 다른 닉네임으로 변경하여 복구
    • -
    • 복구 받은 후 3개월 안에는 복구 신청 불가

9. 우편 복구 정책

  • 1.
  • 고객이 실수로 삭제한 우편에 대해서는 아래의 복구 기준에 따라서 처리
  • 2.
  • 우편 복구를 신청한 캐릭터가 게임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 자료를 통해 입증되지 않을 경우 복구 불가.
  • 3.
  • 복구 기준
    • -
    • 우편을 삭제 한지 7일 내의 우편에 한해서 복구
    • -
    • 1회 신청 시 우편 복구 수는 제한이 없으나, 부당 이득을 취하기 위한 복구 신청으로 판단이 될 경우 복구 불가
    • -
    • 우편 내의 아이템을 이미 받은 경우 복구 불가
    • -
    • 복구 받은 후 3개월 안에는 복구 신청 불가
    • -
    • 이벤트 아이템의 우편 발송은 사전에 공지를 통해 안내된 사항을 가장 우선 순위로 처리
    • -
    • 현금 거래 및 회사에서 지원하지 않은 우편으로 인해 발생된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 불가.

10. 회원 탈퇴

회원 탈퇴를 신청하시면 유예기간 15일의 시간이 지난 후 해당 계정의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삭제된 계정정보는 복구가 불가하오니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위 운영정책은 2015년 2월 11일에 변경 및 수정 공지하며, 2015년 3월 11일부터 시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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