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스 운영정책

1. 운영정책의 목적

1) 본 정책은 회사가 크로노스를 서비스함에 있어 발생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크로노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공정한 처리를 위한 기준 입니다.
2) 크로노스 게임이용뿐만 아니라 크로노스 커뮤니케이션 공간인 홈페이지의 이용 수칙도 명시되며, 크로노스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회원의 보호를 위한 정책 입니다.
3) 크로노스 운영정책을 고의적이고, 악의적으로 위반하는 회원에 대해서는 위반행위의 경중에 따라 운영정책 및 이용약관에 입각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본 운영정책은 크로노스 서비스가 진행됨에 따라 보다 합리적인 방안이 있는 경우 정책 내용이 추가/수정/삭제 될 수 있으며 수정된 내용이 있을 경우 크로노스 공식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공지 합니다. 또는 경우에 따라서 관련 내용을 회원 E-mail로 발송합니다.
5) 본 정책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이 외 운영 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있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약관을 기준으로 처리 합니다.
7) 크로노스 운영팀은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회원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 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회원의 의무와 권리 및 크로노스 운영팀의 역할

2-1. 회원의 의무와 권리
1)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불편사항에 대해 다양한 접수 경로를 통해 문의 및 신고,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운영 정책과 약관을 숙지하고 운영 정책과 사회적 통념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운영 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한 사용자로부터 피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에 운영 정책에 따른 적합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운영 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사에 개별문의를 통해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된 문의는 크로노스 운영팀에서 검토 후 답변 처리하여 드립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 오류, 기타 문제점에 대해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 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버그 및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운영팀에 알리지 않았을 경우, 버그 악용 사용자로 오해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도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제재 정책에 의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크로노스 서비스 회원 가입 시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였을 경우 제재정책에 입각한 이용 제한이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2-2. 크로노스 운영팀의 역할
1) 크로노스 운영팀은 크로노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이 게임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크로노스 운영팀은 회사의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개인 정보 보호정책을 준수하며 이를 기준으로 업무에 임합니다.
3) 크로노스 운영팀은 회원의 문의나 요청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고 성실하게 처리하여야 하나 공개가 불가능한 대외비 정보나 부당한 요구에 대해서는 응대가 불가능하며, 이에 대해 회원의 양해를 구합니다.
4) 크로노스 운영팀은 게임 내 버그나 시스템 오류에 대해 확인 및 수정을 위한 처리 절차를 이행합니다.
5) 크로노스 운영팀은 게임 내 질서와 균형이 무너진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서 회원 게임 내 사이버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관련 내용 및 사유에 대해서 사전에 공지하거나 개별적으로 통보합니다.
6) 크로노스 운영팀은 크로노스 회원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으며, 운영 정책에 반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정과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필요에 따라서 크로노스 운영팀이 중재하거나 제재 정책에 근거하여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크로노스 운영팀은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8) 크로노스 운영팀은 대한민국의 올바른 온라인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계정 관리 정책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지 않으며, 철저한 관리에 최선을 다합니다.
2) 개인 정보 및 계정의 관리는 회원 스스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계정관리의 1차적인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인의 부주의로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그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고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허위 정보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였을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타인과 계정에 대한 공유, 거래, 양도로 인한 피해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에서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피해를 주는 계정도용 행위를 막고자 해당 수사기관에 적극 협조 합니다.

4. 복구 정책

4-1. 크로노스 서비스 기술상의 오류로 게임정보(캐릭터/아이템)가 소실된 경우에는 객관적인 자료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회사로부터 보호 받으실 수 있습니다.
4-2.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피해나 운영정책, 약관, 공지 등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3. 모든 아이템 복구는 회수 가능한 범위에서 회수하여 복구해드리는 회수 복구가 원칙입니다. 때문에 아이템/캐릭터분실/삭제는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고를 해주셔야 하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4. 게임 내 버그 및 렉 현상, 팅김현상등 확인되지 않는 게임 내 오류로 인하여 경험치나, 아이템 등을 손실하였을 경우 데이터가 확인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1) 계정 도용 계정 도용 건이 접수되면 운영진은 로그 조사 등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를 시작 하여 확인이 된 경우 가해계정, 계정 도용 아이템 구매 계정등 관련 계정에 대해서는 임시 정지 조치를 합니다. 이의 제기는 계정 도용 관련으로 계정 정지 된 계정 사용자가 할 수 있으며,이는 계정정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캐릭터/아이템 신고란 을 통해 접수) 접수된 내용과 이의 제기된 내용을 토대로 재조사하여 이의 내용이 타당할 경우 계정 정지가 취소 되며 신고자의 허위 신고로 제재가 됩니다. 이의 제기 내용이 타당하지 못하거나 7일 이내에 이의 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계정 도용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관련 계정은 영구 정지 조치가 됩니다.

계정 도용 신고 시 복구 불가 사항
1. 로그 추적이 불가능한 경우
2. 신고자의 신고내용과 로그 내용이 상이하여 사실 내용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3. 현금 거래 관련(계정 양도, 아이템거래, 크로 거래 등) 계정 도용 피해
4. 신고자의 개인정보가 허위거나 실명이 아닌 경우
5. 허위 및 과장 신고
6. 친구나, 길드원등 지인에게 타인에게 계정 정보를 알려준 경우(계정 공유)

2) 사기 관련 게임 내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는 원칙적으로 복구가 불가능하나 아이템 이동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라면 서비스적인 차원에서 복구를 해드리며, 조사를 통해 가해계정에는 제재 정책에 따른 제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기 신고 시 복구 불가 사항(가해 계정에는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개인상점 개설 시 가격 문구(고정채팅 등) 보다 실제 판매 가격을 현저하게 고가로 설정하는 행위 2. 신용 거래를 악용하여 타인으로부터 게임 내 아이템 및 크로를 먼저 획득 한 뒤, 이에 대한 반대 급부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3. 아이템이나 크로등을 현금으로 거래하는 도중 발생되는 모든 사기 행위 (아이템, 크로 현금거래 사이트를 통하여 발생된 부분에 대해서도 복구 불가 합니다.)
4. 게임 내 또는 오프라인 상의 친분을 명목으로 아이템을 빌려주었다가 다시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

사기 신고 시 복구 가능 사항(가해 계정에는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로 인하여 아이템을 분실한 경우 계정당 6개월에 한번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1. 타 캐릭터와 비슷한 캐릭터 명을 생성, 사칭하여 아이템, 크로등을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2. 평소 잘 알고 지내는 지인임을 가장하여 계정의 ID/PW등을 알아내어 아이템이나 크로등을 이동하는 행위
3. 평소 잘 알고 지내는 지인임을 가장하여 아이템, 크로등을 획득하는 행위

1) 일반 복구
1. 길드원, 친구 등 평소 잘 알고 지내는 지인 등에게 아이템을 직접(거래 창)을 통하여 건내준 경우 복구가 불가합니다.
(단 지인을 사칭하는 경우에는 위의 사기 건에 적용되어 복구가 가능합니다)
2. 게임 진행에 의해 아이템이 소멸, 파괴된 경우 복구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제련 또는 조합 실패로 인한 아이템 소멸은 복구가 불가 합니다.
3. 클라이언트 지연/회선 장애로 인한 아이템 손실 -렉/회선장애로 인하여 게임 강제 접속종료, 화면 멈춤 등으로 발생한 아이템 손실이나 캐릭터 경험치 손실은 복구가 불가 합니다. 이 경우 서버에서의 기록은 정상적인 경우로 남기 때문에 복구를 하기 위한 근거자료가 부족하므로 복구가 불가 합니다.
4. 거래를 통해 받은 아이템이 원래 받기로 했던 아이템이 아니었다고 해서 이를 복구해 달라는 경우.(“+5아발론 반지를 거래 하기로 했는데 거래 하고 보니까 +4아발론 반지 였다.” -거래 이전에 해당 아이템의 정보를 충분히 확인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본인 과실이 크므로 복구가 불가 합니다.
5. 긴급, 임시점검, 예상치 못한 서버 다운으로 인한 접속 종료로 발생된 부분에 대하여는 캐릭터의 인던 소환, 유료 아이템 복구 등이 불가능합니다.
6. 사용한 유료 아이템은 복구가 불가능한 것이 원칙이나, 게임내 확인된 오류등으로 분실한 경우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5. 게임 내 불건전 행위에 대한 계정 제재

5-1. 비 매너 행위에 대한 설명 운영정책을 위반하고, 게임 및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피해 및 불쾌감을 주는 등 전체적인 게임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모든 행동을 뜻합니다.
5-2. 제재에 대한 설명 모든 이용자의 정상적인 게임진행을 위해 비매너 행위자가 게임이나 홈페이지 등의 컨텐츠를 이용 할 수 없도록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주는 일련의 조치를 뜻합니다. 크로노스 운영팀에서는 회원님들의 자율적인 게임 문화를 존중하며 이에 불필요한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단, 비매너 행동으로 인해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여러 이용자가 함께 이용하는 게임 내에서의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하여 운영팀은 질서유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게임 내 제재
해킹 및 계정도용 계정 영구블록
불법 프로그램(오토사냥, 핵사용, 아이템 복사등) 사용 계정 영구블럭
운영자 및 회사 관계자 사칭(친분관계 사칭 포함) 계정 영구블럭
게임 내 모든 사기 행각 계정 영구블럭
버그 악용 1차 (게임 내 버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1달 블록
버그 악용 2차 (게임 내 버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계정 영구블록
캐릭터 및 아이템 현금거래(현금거래 광고등의 행위 포함) 7일 블록
계정도용, 사기등의 허위신고 5일 이상 블록
부모에 대한 욕설 및 성적인 욕설(욕설 강도에 따라 변경 가능) 7일 이상 블록
비 매너 행위 (타인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경고 조치 및 3일 이상 블록
일반 욕설(욕설 강도에 따라 변경 가능) 1일 이상
홈 페이지 내 제재
계정도용 계정 영구 블록
불법 프로그램(오토사냥, 핵사용, 아이템 복사등) 광고 계정 영구 블록
운영자 및 회사 관계자 사칭(친분관계 사칭 포함) 계정 영구 블록
게임내 버그 유포 계정 영구 블록
캐릭터 및 아이템 현금거래(현금거래 광고등의 행위 포함) 7일 블록(홈페이지)
상업적 내용이 포함된 광고성 게시물 7일 블록(홈페이지)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한 게시물(도배 행위) 7일 블록
누적적발시 계정 영구 블록
부모에 대한 욕설 및 성적인 욕설(욕설 강도에 따라 변경 가능) 7일 블록(홈페이지)
일반적인 욕설 및 음란, 폭력성이 포함된 게시물
(욕설 강도에 따라 변경 가능)
1일 이상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정책상 맞지 않는 게시물 경고 및 삭제

5-3 게임 및 홈페이지 내 모든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제 기간등은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운영팀의 객관적인 판단 아래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누적 적발 시 운영정책 및 운영팀 판단을 근거로 가중하여 적용됩니다.

5-4. 제재 대상 이외에 관련 계정에 대한 조치 조사를 통해 신고된 제재 대상 계정 이외에, 근거 자료를 기준으로 확인된 관련 계정이 추가 적발 될 경우 함께 제재될 수 있습니다.

5-5.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정책 1) 홈페이지의 각종 게시판에 플레이어가 올린 게시물 중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작성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 해당 플레이어의 접속 제한, 크로노스 회원 및 크로노스 이용자격 정지 등의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a) 사회 질서나 기타 미풍양속에 위배 되는 글
b) 특정 혹은 불특정 대상으로 비방을 내포한 내용의 글
c) 불법 프로그램 제작, 공유, 배포와 관련된 내용의 글
d) 계정 교환/공유 및 거래와 관련된 성격의 글
e) 저작권 침해 및 이와 유사한 행위
f) 상업성이나 홍보성 성격이 짙은 글
g)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도배성 글
h) 운영자 및 직원을 사칭 하는 행위의 글 i) 악의적인 허위 사실을 유포 하는 경우
j) 기타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글

6.회원 탈퇴

회원탈퇴 를 신청 하시면 처리 완료후 5일의 시간이 지난후 해당 계정의 모든 정보는 삭제 됩니다. 회원탈퇴 로 인해 삭제된 계정정보 는 복구가 불가 하오니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위 운영정책은 2008년 10월 02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