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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네오위즈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입니다.
크로노스를 이용하시기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네오위즈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다운로드

제1조 목적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3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제4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제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제7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및 공유

제8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제9조 영업 양수 등의 통지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제11조 정보주체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12조 자동으로 수집·저장되는 개인정보

제13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제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제1조 목적

  • ① (주)네오위즈(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든지 쉽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회원 가입 시 기록되는 기본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 항목별 수집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적 자세한 내용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회원 및 이용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의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및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회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와 참여기회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종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① 사용자는 회원 가입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동의 이후에도 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②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1.
  • 사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청소년 보호정책, 기타 제공 서비스의 정책 내용을 확인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셨을 경우, 개인 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 가입 시 크로노스 매거진 및 SMS 소식지의 수신을 신청하신 경우, 영리목적 광고의 수령 및 광고성 정보 수령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
  • 1.
  • 사용자는 계정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의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철회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동의 철회 이후에는 회사의 서비스가 종료되어 홈페이지 및 게임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2.
  • 고객센터에 탈퇴 위탁 시 본인 인증 절차를 요청 할 수 있으며,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하여 삭제 신청 7일간 개인 정보를 보존한 후 파기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 가입 시 최소한의 필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사전에 이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
  • 필수정보란? :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
  • -
  • 선택정보란? : 기본적인 서비스 이외에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
② 개인 정보 수집 항목
구분 수집이용목적 필수/선택 수집 항목
회원 및 이용자 관리 온라인 게임서비스 회원가입 필수 -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선택 - 상세 주소
본인확인 필수 - 이름,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법정대리인 확인 필수 - 이메일,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선택 - SMS소식지 수신 여부, 이메일 소식지 수신 여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프리미엄(유료) 서비스 결제 게임 서비스 이용 필수 -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성별, 아이핀 번호(아이핀 사용자의 경우),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PC사양 정보
결제 필수 - 결제수단 소유자 정보(아이디, 이름, 핸드폰 번호, 가상계좌번호)
③ 개인 정보 수집 방법
  • 1.
  •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서면양식, 회원정보 수정, 전화, 팩스, 상담 게시판,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2.
  • 결제 서비스 관련 수집 항목은 대금 결제 이외의 어떠한 방법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국가 기관의 참고 요청 및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법률상 예외 상황이 발생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목적이 달성 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파기 합니다.
② 보유 및 이용기간
보유 항목 보유 기간 법적 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보유기간을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동의한 시간만큼 보관을 한 후 파기 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②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제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관하며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③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및 공유

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 재판 또는 행정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2.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3.
  •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4.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실명확인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귀하께 해당 서비스를 적합하게 제공하기 위한 경우 제 1항에 대한 예외로 하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 중 일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5.
  • 실명 확인을 목적으로 한 이름 및 주민번호대체암호화(아이핀) 제공

제8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적합하게 이용하기 위하여 제휴한 제휴사에 한하여 제공될 수 있습니다.
  • 1.
  •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위한 성명, 주민등록상 생년월일 제공: NICE 신용평가정보㈜, 실명 인증센터
  • 2.
  • 결제 내역 확인에 필요한 정보 제공 : 모빌리언스
② 공시된 목적을 초과하여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사전 동의 되지 않은 개인 정보는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법률에 규정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의 요청 등) 및 관계 법령에서 지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자의 승낙 없이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③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적합하게 이용하기 위하여 제휴한 제휴사에 한하여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9조 영업 양수 등의 통지

①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으로 다음의 항목을 통지합니다.
  • 1.
  •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으로 다음의 항목을 통지합니다.
  • 2.
  • 서비스 제공자 등의 권리, 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기술적 대책
  • 1.
  • 회사는 외부의 악의적인 공격에 대해 침입차단 시스템(Firewall)과 침입방지 시스템(IPS)을 통해 네트워크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을 막고 있으며 데이터 보관 시스템에 대해서도 위험관리시스템(RMS)를 통해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2.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3.
  •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4.
  •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대책
  • 1.
  • 개인정보처리책임자와 최소한 인원으로 구성된 별도의 부서를 마련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2.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지만 인터넷상의 데이터 전송은 완벽한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으며, 또한 회사는 앞으로도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기술 및 관리에 관한 노하우를 쌓아 갈 것을 약속합니다.

제11조 정보주체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사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계정 정보의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정보의 열람, 수정 및 삭제는 크로노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메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사용자의 개인 정보는 ID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고 있으며 개인 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확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계정 정보는 누구와도 공유되어서는 안되며 본인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 되었을 경우에 생기는 문제는 일제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자동으로 수집·저장되는 개인정보

①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쿠키의 사용 목적
  • 1.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1.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 1.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2.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3.
  •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①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보호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직위 개인정보실장 / CPO 개인정보보호팀장
전화 1600-8870 1600-8870
전자우편 privacy@help.pmang.com privacy@help.pmang.com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③ 정보주체는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④ 회사는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사용자의 의문사항 및 의견, 불만사항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 및 운영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 전자우편 : GM@neowiz.com
  • 2.
  • 팩스번호 : 031) 778-6415
  • 3.
  • 전화번호 : 031) 8038-7208
  • ※ 전화 상담시간 : 월~금 14:00 ~ 19:00 (공휴일, 야간 및 주말 제외)
  • 4.
  • 주소 : 1348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14 네오위즈판교타워 4층

제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정보주체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1년 05월 25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년 06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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